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원스 (Once, 2006) O.S.T. - When Your Mind's Made Up




By Glen Hansard (With Marketa Irglova)



So if you ever want something
And you call, call
Then, I'll come running to fight
And I'll be at your door
And there's nothing worth running for


그래...
원하는 게 있다면
언제든 전화해
내가 바로 달려 갈테니
네 곁에 있을게
별것 아닌 일로 불러도 좋아


When your mind's made up
When your mind's made up
There's no point trying to change it
When your mind's made up
When your mind's made up
There's no point trying to stop it


이미 네 마음이 정해졌다면
바꾸려 하는 건 부질없겠지
이미 네 마음이 정해졌다면
멈추려 하는 건 소용 없겠지


You see you're just like everyone
When you share your falls
All you want to do is run away
And hide all by yourself
When there's fall, fall
There's nothing else


너도 남들과 똑같아
나쁜 일이 생기면
그저 도망치려고만 하지
넌 숨어버렸고
멀리 떠난 너 때문에 난 텅 비어버렸어


When your mind's made up
When your mind's made up
There's no point trying to change it
When your mind's made up
When your mind's made up
There's no point even talking
When your mind's made up
When your mind's made up
There's no point trying to fight it
When your mind, your mind


이미 네 마음이 정해졌다면
바꾸려 하는 건 부질없겠지
이미 네 마음이 정해졌다면
어떤 말로도 되돌릴 수 없겠지
이미 네 마음이 정해졌다면


There's no point trying to change it
When your...


싸워봤자 소용 없겠지
이미 네 마음이.. 그 마음이..
되돌릴 수 없는 그 마음..


So if you ever want something
Then you call, call
Then I'll come running


그래... 원하는 게 있다면
언제든 전화해
내가 바로 달려갈 테니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16 13:33

    처음 보는 영화네요. 왠만한 영화는 다 기억하는 편인데 말여요... 이런 류의 음악, 참 좋아해요^^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16 13:48 신고

      엄청 유명한 영화인데, 아 레메디님께서는 못 보셨구나...
      명절 잘 보내셨나요? ^^
      음악 맘에 드신다니 저도 기뻐요.
      울 레메디님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 ^___^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16 16:59

      사운드 트랙으로 상을 많이 받은 영화군요. 사는 동네가 동네인지라, 헐리웃 영화가 아니면 도무지 기억할 수가 없네요...^^;;;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16 17:11 신고

      그렇군요.. ㅎㅎ
      헐리웃 영화만 좋아하시는거예요? ㅋㅋㅋ
      농담입니다. ^^;;;;;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16 17:09

    좋쿤요~~ 잘듣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vdenber.tistory.com BlogIcon 보라곰! 2010.02.16 17:22 신고

    이 음악 정말 좋았는데.. 영화가 기억나네요! ^^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16 17:34 신고

      보라곰님 그렇죠 ㅎㅎ
      다 같이 녹음가서 이 곡을 불렀죠..
      녹음실 빌려 준 담당자가 다리 올리고 듣다가 실력에 놀라서 주의깊게 들은 곡이죠. ^^

  • Favicon of https://filios.tistory.com BlogIcon 필리오스 2010.02.16 19:37 신고

    전 원래 영화를 잘안보는데..이 곡을 들으니 갑자기 땡기네요. 내일 아침점호 끝나고 받아서 봐야겠어요 ㅎㅎ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16 19:42

    안녕하세요 ^^ 놀러왔습니다.

    너도 남들과 똑같아 나쁜 일이 생기면 그저 도망치려고만 하지 넌 숨어버렸고 멀리 떠난 너 때문에 난 텅 비어버렸어 -라는 가사가 참 와닫네요.
    앞으로도 자주 놀러올게요~~ :)

  • Favicon of https://anisos.tistory.com BlogIcon 공학코드 2010.02.16 22:30 신고

    오오.. 원스로군요!!

    Falling Slowly 가 떠오르네요 ㅎ

    (We've still got time~ 위브 스틸 갓 타아하아하하하아아아암~ 이부분 최고!)

    ㅎㅎ 잘듣고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셨길^^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16 22:47 신고

      Oh! Once 맞습니다. ㅎㅎ
      Falling Slowly도 포스팅 할거예요.
      그때도 꼭 들어주시길..
      잘 듣고 가셨세요? ^^
      명절은 잘 보내셨는지... 벌써 11시로 치닫고 있군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울 사기토님~~ ^^;;;

    • Favicon of https://anisos.tistory.com BlogIcon 공학코드 2010.02.17 00:32 신고

      옙!

      KEN.C 님도 편안한 밤 되시길^^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16 23:30

    좋은 노래군요~ 한번 영화를 보면서 노래를 들어봐야 할듯..ㅎㅎ

  • 좋은 노래 잘 듣고 갑니다. 이 원스라는 영화가 예전에 저예산으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영화아닌가요?? 예전에 정용화가 이 노래 불렀던것 같은데 ㅎㅎ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17 11:33

    명절 잘 보내셨나요(^^*)
    가사를 다 읽고 음악을 들어보니 가슴에
    딱 와닿는 것 같아요...
    마지막 가사가 특히 곡이랑 매치가 잘 되는 것 같네요.
    "언제든 전화해 내가 바로 달려갈 테니..."

  • Favicon of https://sarange.net BlogIcon 밋첼™ 2010.02.17 17:19 신고

    귀국하고 첫 출근날... 오후에 바로 파견을 보내는군요...ㅋ
    이번은 단기 파견이라.. 3주 정도 있을건데... 이곳은 방화벽도 없네요.

    캬!! 역시 한국이 좋습니다^^
    버퍼링도 없이 바로 바로 듣고 있습니다.
    한국에 들어와서 음악을 들으니.. 감동도 다르네요~
    매일 매일 찾아뵐께요..ㅎㅎ

    참! 구정은 잘 보내셨나요? 새해 복 많~ 이 받으세요~~~~^^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17 20:06 신고

      컹, 귀국하자마자 또 파견인가요? ㅎㅎㅎ
      그럼요 인터넷은 역시 한국입니다.ㅋㅋㅋ
      매일 매일 찾아 오세용 ^^
      밋첼님도 설 잘 보내셨나요?
      또 말씀 드리지만,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 꾸벅 (__)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18 00:09

    이 노래가 주인공이 거리에서 노래부르던
    첫 장면이었던가요? ㅎㅎㅎ
    기억이 가물가물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18 11:48 신고

      이번에도 땡! 또 틀렸군요. ㅎㅎㅎ
      본 얼티메이텀도 틀리고, ㅋㅋㅋ
      이 곡은 다 같이 빌린 녹음실 가서 부른 곡이예요.
      그래서 영화속에선 LIVE로 나오죠. ^^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18 12:27

      ㅎㅎㅎㅎ
      또 틀렸군요.
      맞힐 때 까지 할 겁니다.
      ㅎㅎㅎ, 아 녹음실에서 그 녹음기사 무표정으로 있다가 둘이 부르니까 '헉'한
      거기 맞지요? 조마조마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18 12:31 신고

      정답입니다.!!!!
      박수 짝짝짝~~~~~~~~ ^^

  • Favicon of https://likewind.net BlogIcon 바람처럼~ 2010.03.04 21:18 신고

    아아아아 원스 정말 너무 좋아했던 영화인데!!!
    제 아이팟에도 담았던 영화였죠!!
    특히 이 노래 넘 좋아요!

  • Favicon of https://mellowzin.tistory.com BlogIcon this zin 2010.04.21 11:21 신고

    이 노래 너무 좋아했는데도 불구하고 가사 찾아볼 생각은 안했는데,
    이렇게 가사랑 같이 들으니까 너무 좋네요~~

    아이팟에 다시 원스 OST를 넣어야겠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