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r Me...

빌리 조엘 좋아하세요? 앨범: 52nd Street (1978, Billy Joel (빌리 조엘)) - Honesty




By Billy Joel



If you search for tenderness
It isn't hard to find
You can have the love
you need to live
But if you look for truthfulness
You might just as well be blind
It always seems to be
so hard to give


만약 당신이 부드러움을 찾는다면
그건 어렵지 않아요.
당신이 사는데 필요한
사랑을 얻을 수 있죠.
하지만 당신이 진실함을 찾는다면
당신은 마치 눈먼 사람처럼
아무 것도 찾을 수가 없지요.
진실함을 베풀기란 항상 어려운 것 같아요.


*Honesty is such a lonely word
Everyone is so untrue
Honesty is hardly ever heard
And mostly what I need
from you


솔직함이란 외로운 낱말이예요
사람들은 진실하지 못해요
솔직하다는 말은 듣기가 어렵죠
그리고 그것이 바로 내가
당신에게서 얻으려하는 것이죠*


I can always find someone
To say they sympathize
If I wear my heart out
on my sleeve
But I don't want some pretty face
To tell me pretty lies
All I want is someone to believe


내 감정을 솔직히 나타내면
날 동정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찾을 수가 있어요
하지만, 난 보기 좋은 얼굴로
듣기 좋은 말을 하는 걸 원치 않아요.
내가 원하는 건
믿을 수 있는 사람이예요


* Repeat


I can find a lover
I can find a friend
I can have security
Until the bitter end
Anyone can comfort me
With promises again
I know, I know


죽는 그 날까지 난
사랑도 친구도
그리고 안전함도
얻을 수가 있죠
누구라도 내게 다시 약속하며,
날 위로해 줄 수도 있다는 걸
난 알고 있어요.


When I'm deep inside of me
Don't be too concerned
I won't ask for nothing
while I'm gone
But when I want sincerity
Tell me where else can I turn
Because you're the one
that I depend upon


내가 깊은 사색에 잠겨있을 때
너무 걱정하지 말아요.
내가 떠나 있을 때
아무 것도 요구하지 않겠어요
하지만 내가 진실함을 갈구할 땐
어디에 의지해야 할지 말해 주세요
왜냐하면, 당신은 내가 의지할 수 있는
단 한 사람이기 때문이죠


* Repeat

-----------------------------------------------------------------------------------------------------------
저의 이웃 불타는 쓰레빠님이 부탁하신 Honesty입니다. 원곡은 빌리 조엘이 불렀죠.
그 후 리메이크가 상당히 많이 나왔구요. 불타는쓰레빠님이 들으신 곡도 리메이크곡 중 한곡입니다. ^^
노랫말 너무 좋지 않나요?
이 앨범이 1978년작이니 후~~ 30년이 넘었네요. ㅎㅎ

  • 이전 댓글 더보기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20 09:19

    음악 잘 듣고 갑니다~ 근데 저 플레이어가 참 신기하네요. 보기에도 깔끔하고. 어디서 지원되는 건가요?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0 11:51 신고

      Marlon님 감사합니다.
      플레이어 심플하고 좋죠?
      플래시로 제작한거예요.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20 09:37

    오랫만에 들으니 더 좋군요.
    가사까지 있어 더욱 실감납니다. ^ ^*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0 11:53 신고

      넵 논뚝길님 반갑습니다.
      친절한 가사가 있어 더욱 좋지요? ^^
      논뚝길님 주말이예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
      감사합니다.~~~

  • 방문해서 오늘 한번 더 듣고 갑니다. 들을수록 정말 심금을 울리는 곡입니다 ㅎ

  • Favicon of https://www.kuccblog.net BlogIcon 컥군 2010.02.20 10:16 신고

    우왕~ 저 빌리 조엘 짱 좋아해요.

    최근에 honesty를 비욘세가 리메이크 해서 불렀더군요.
    나름 소화를 잘한듯 합니다.

    좋은 노래 잘 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0 11:54 신고

      재영님도 좋아하시는군요. ^^
      네, 제 이웃분도 비욘세가 부른 걸 듣고, 저한테 부탁했는데 빌리 조엘 원곡이 훨씬 더 좋은 것 같아요..
      잘 듣고 가셨세요? ^^
      재영님도 주말 잘 보내시고, 충전 Full!!!!!
      감사합니다. ^___^

  • Favicon of https://its-daejeon.tistory.com BlogIcon Paul Félix 2010.02.20 10:57 신고

    예, 정말 좋아합니다. 중학생때 마이클잭슨으로 팝송에 첫 입문해서 고교시절에 테이프를 사서 매일 듣다시피했던 노래입니다. 정말 좋습니다. 요즘 제 휴대폰 벨소리가 비욘세가 리메이크한 honesty랍니다.^^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0 11:57 신고

      폴펠릭스님 ^^
      맞아요. 저도 테이프시절 마이마이? 추억의 미니카세트지요.ㅋㅋㅋ 많이 들었어요.
      넵 지금 들어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러시군요.. 비욘세가 최근에 리메이크했나봐요. ㅎㅎ
      폴펠릭스님께서도 좋아하신다니 저도 기쁘네요..
      알찬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20 12:45

    빌리 조엘...
    오랜만에 반가운 친구를 만난 것 같네요...
    예전에 끼고 살았는데...
    덕분에 편안하게 쉬다 갑니다^^*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0 15:30 신고

      초록누리님 정말 오랜만에 빌리 조엘이죠? ㅎㅎ
      저도 예전엔 참 질리다 싶을 정도로 들었는데 말이죠..
      이웃분이 부탁하셔서 올렸는데, 감회가 새로워요. ^^
      넵!! 감사합니다. ^^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초록누리님 블로그댓글에 이미 썼는데.. ㅋㅋㅋ)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20 14:00

    아주 오래간만에 들어보는 이름입니다. 빌리조엘~
    좋은하루 되십시요~

  • Favicon of https://chanyi.tistory.com BlogIcon chanyi 2010.02.20 15:26 신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어 좋네요.*^^*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0 15:31 신고

      역시 좋죠? ^^ ㅎㅎ
      챠니님 블로그에 방금 댓글 남기고 왔는데 .. ㅋㅋㅋ
      우째 이런 일이? ㅎㅎㅎ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20 16:26

    제가 태어난 해에 나온 음악이군요.
    노래방에서 이 정도 부르면 ㅎㅎㅎㅎ
    세상모든 여심을 다 잡을 수 있을 텐데 말입니다.
    honesty 할 때 눈을 쳐다보면서 ㅎㅎㅎㅎㅎ
    이해하십시오. 저란 사람도 남자입니다.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0 21:39 신고

      그렇죠.. 78년
      제가 77년이니까 ㅎㅎ
      노래방 무쟈게 좋아하시는 듯...
      아내분한테 혼날걸요? 흥.. ㅋㅋㅋ
      유아나님 아내분한테 당장 이르겠어요~~~ !!!

  • Favicon of https://vdenber.tistory.com BlogIcon 보라곰! 2010.02.20 18:01 신고

    와우~~~ 음악!! 좋아요!! 완전 사랑합니다.

  • 익명 2010.02.20 20:30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0 21:41 신고

      ^^
      대신 엔젤님은 플래시를 잘 다루시잖아요.
      전 디자인툴은 포토샵밖에 다룰 줄 몰라요.
      프로그램을 공부한지라.. ㅋㅋㅋ
      알~~겠습니다. 열심히 노력하세요 Fighting
      제가 응원할게요!!!

  • Favicon of https://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2010.02.20 22:50 신고

    음악에는 문외한이라 미안해요~~
    주말 잘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0 23:54 신고

      아니예요. 펜펜님 괜히 미안해하시지 마세요. ^^
      주말 잘 보내시고, 토요일이 다 갔네요.
      남은 일요일 잘 보내세요. ~~~~

  • Favicon of https://anisos.tistory.com BlogIcon 공학코드 2010.02.20 23:09 신고

    오... 최근엔 비욘세가 리믹스했었죠?

    약간 어색한부분이있긴하지만(믹싱이.. 이거 라이브 녹음하신건가요?)

    원곡이 30년 전꺼라니 ... 몰랐었네요

    잘듣고갑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0 23:56 신고

      그런가봐요.
      비욘세가 부른건 모르고 있었는데, ..
      아니죠. 앨범 원곡인데요?
      오늘도 잘 듣고 가셨세요?
      아참 블로그 파비콘을 적용했는데, 왜 변화하지 않을까요?
      이것때문에 짜증이 확 나네.. ㅋㅋㅋ

    • Favicon of https://anisos.tistory.com BlogIcon 공학코드 2010.02.22 00:02 신고

      파비콘은 제가 사이트만들때 가장 골칫거리였던건데요..

      IE는 접속할때 받은 임시파일들을 그대로 써서그래요

      변경후에 변경된거확인할려면요 임시파일들을 다삭제해주세요^^ 그다음 재접속하시면!! 오오 보이는군요! 이죠 하하

      지금은 KEN.C 파비콘 잘보이는데욤? ㅎㅎ

      그럼 즐거운하루 되셨길바래요^^ 히히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2 00:07 신고

      ㅎㅎㅎ
      ^^
      제가 그 사실을 망각하고 나서 제 자신을 질책했지 뭡니까.. 이런 젠장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름 통밥 좀 굴리고 사는데 말이에요. ㅋㅋㅋ

  • Favicon of https://basteln.tistory.com BlogIcon 스더맘 2010.02.21 17:20 신고

    가만히~~음악을 듣다보면...감수성이 남다르신분인걸 더 느껴지네요~
    TV를 보면서 눈물을 흘릴수 있는것도 다 감수성~~

    오래전곡들을 많이 소장하신듯한데...혹시..마이클잭슨이 열두살땐가?? 불렀다는 벤도 있나요?

  • Favicon of https://flaing.tistory.com BlogIcon [씽씽] 2010.02.21 19:21 신고

    예전에 많이 듣던곡이내요 ^^
    좋은 곡들이 너무나도 많내요 ^^
    연배가 비슷하셔서 비슷한 노래를 좋아하나봐요 ㅋ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21 21:07

    안녕하세요??

    저 또한 어릴 때 정말 즐겨 듣던 곡입니다. 아주아주 많이 좋아하기도 하구요..

    잘 부르기도 한답니다...^^;;

    자주 들리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1 21:33 신고

      안녕하세요 다소미아님!!
      같으시네요. ㅋㅋㅋ
      잘 부르신다굽쇼? 노래 상당히 잘 하시나봐요. ㅎㅎ
      저도 다소미아님 포스팅 낱낱이 샅샅히 꼼꼼히 살펴가며 비판(?)을 하겠습니다요!! ㅎㅎ 농담입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s://jsapark.tistory.com BlogIcon 탐진강 2010.02.21 23:16 신고

    빌리조엘 노래 참 아름다운 가사와 곡인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netaquinas.tistory.com BlogIcon 화들짝 2010.02.22 11:24 신고

    오전시간을 명곡과 함께하니 너무 좋습니다.

  •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22 19:14 신고

    오랜만에 들어보네요..
    몇십년은 된 것 같은 느낌 ..
    듣고 즐거운 저녁^^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2 20:19 신고

      오래된 곡이지만, 우리나라에선 예전에 저 학창시절때
      상당히 인기도 많았었고, 많이 부르고 많이도 나왔었죠..
      ^^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고 계신지요? ^__^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2.22 19:38

    고등학교 때 많이 듣고 불렀던 노랜데,
    엄청 오래 된 노래네요?

    • Favicon of https://pokerface7.tistory.com BlogIcon KEN☆ 2010.02.22 20:20 신고

      네, 상당히 오래됐죠? ㅎㅎ
      eggie님 포스팅하실때마다 가서 보고 감탄할래요..ㅋㅋㅋ
      전 사진재주가 없으니, ㅎㅎ